당신의 일상에 스윽 스며들겠습니다.

Essay

구글 애드센스 합격 후기 및 계정 일시 정지 후기 동시에 올리기

작가 이스윽 2021. 4. 17. 10:21

구글 애드센스 합격 후기

 

2월 20일 블로그를 시작하고 4월 11일 약 2개월 만에 반가운 메일을 받았다. 바로 구글 애드센스 게재 가능 통보 메일. 3월 한 달 동안 2회 부적절 판정을 받고 3회 시도만에 받은 승인메일이라 매우 소중하고 기뻤다. '이제는 미국에서도 내가 수익을 올리는 것에 도움을 주는구나'라는 생각이 들면서 그동안 1일 1포스팅을 한 노력에 결과로 받아들여져 매우 뿌듯했다. 사실 하루에 돈이 안 들어오는 날도 있고 얼마 되지 않는 날이 더 많았지만 그래도 언젠가는 100달러를 넘을 것이라는 그 기대감에 들떠 있었다.

'이러다 인플루언서나, 전업 블로거 되는 거 아니야?' 이런 생각이 날 들뜨게 만들었다.  

그리고 가장 중요했던 것은 성취감. 꾸준히 내가 관심 있어하는 카테고리에 관한 나의 생각과 지식과 정보를 쓰는 것이 나에게 큰 성취감을 안겨주었다. 

 

구글 애드센스 관련 글에 카카오 중간 광고 붙이기

 

구글 애드센스 계정 정지 후기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6일 만에 광고 일시정지 메일을 받았다. 사유는 무효화 클릭. 주변 분에게 블로그 한다고 알리고, 광고가 수익이 됨을 알려줬다가 과도한 클릭으로 무효클릭이 잡히면서 구글 애드센스 계정 일시 정지를 받아들여야 했다. 

 

아직 핀 번호가 집으로 오지도 않았고, 내 계좌를 등록하지도 않았는데 1차 경고성인 일시 정지는 너무 허무했다. 일시 정지 기간은 한 달(30일) 정도 된다는데 포스팅을 끊임없이 하고자 하는 나의 열정에 손상이 가지 않을까 싶다. 한 달 뒤 나의 광고 정지가 풀리면 이제 나의 구글 광고 목숨을 하나밖에 남지 않는다.

 

하나의 목숨으로 30년 이상 살고 있는 경력이 있으니 나의 구글 광고도 잘 지켜낼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이제 주위 사람들에게 내가 블로그를 하는 사실을 알리지 말고 혼자 조용히 해야겠다. 

 

'이러다 인플루언서나, 전업 블로거 되는 거 아니야?'

'응, 아니야'